제주

검색
  • 0
닫기

제주 부동산 향후 전망은?

0

- +

도시계획 전문가 이정민 박사, ‘제주 부동산, 제대로 알고 투자하라’ 출간

 

“앞으로 제주도의 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2020년 제주도 부동산은 오를 것인가, 내릴 것인가.” “제주도 부동산 투자시 피해야 할 물건은 어디인가” “제주도 부동산 중 추천 지역은” “제주도, 중국인이 점령한 것인가”

제주도 부동산 광풍이 불었던 지난 몇 년간 제주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 봤던 문제다. 제주 도시계획 전문가 이정민 박사는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제주 부동산 제대로 알고 투자하라'를 출간했다.

그가 이 책을 통해 그동안 부동산 전문가들이 터놓고 이야기하지 않았던 해답을 제시하는 이유는 단 하나다. 투자 아닌 투기를 하지 말며, 도를 지나친 투자를 통해 난처한 상황에 빠지지 않기를 바라는 바람에서다.

지난 수년간 부동산 컨설팅 업체를 이끌어오던 그는 부동산 투자 실패로 엄청난 고통을 겪었던 수많은 사례들을 봐왔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솔직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시하고자 노력했다.

지난 16년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정책자문위원을 거쳐 대학 강의와 부동산 매매, 임대, 도시계획컨설팅 업무를 담당하는 사업을 병행을 통해 축적된 부동산 통계와 정보, 노하우들이 이 책에 포함돼 있다.

눈길을 끄는 점은 외국인이 제주도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부분이다. 제주도가 중국 투자자들에 의해 상당부분 잠식되었고, 중국 투자자들이 제주를 떠나며 제주 부동산 시세도 하락기에 접어들었다고 하는 주장에 대해 저자는 구체적인 데이터를 통해 정면으로 반박한다.

또 저자는 제주 부동산에 대한 일반인들의 지나친 환상을 깨는 데에도 노력했다. 바닷가 집에 대한 로망, 수려한 경관을 뽐내는 중산간 마을, 저렴한 수익형 부동산, 숙박업에 대한 환상 등 일반인들이 흔히 저지르기 쉬운 투자의 오류를 사전에 바로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와 데이터를 제공한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