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검색
  • 0
닫기

유병택 목사 “유명한 교회보다 건강한 교회 되길 원해”

0

- +

<크리스천 초대석>교회창립 50주년 맞은 제광교회 유병택 목사
교회표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이웃을 행복하게’ 12년 한결 같아
제광원·늘푸른대학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나눔 정신 실천
가칭 '제광어린이집' 중심 3040세대 접촉점 만들 계획

제광교회 유병택 목사

 

제광교회가 올해로 교회창립 50주년을 맞아 희년의 정신으로 지나온 은혜의 50주년을 돌아보고 다가오는 미래의 50주년을 향해 나아간다.

제광교회는 교회의 미래가 될 3040세대와 다음세대를 믿음으로 세우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갖고 있다.

새로운 프로그램과 이미지를 주는 교회가 아니라 교회됨의 모습을 보여주는 교회다운 교회가 되기를 희망했다.

<일문일답>

△창립 50주년을 맞은 소감은?

▲교회역사가 2000년 정도라 했을 때 50년은 작은 숫자에 불과하지만 사람의 인생으로 보면 50이라는 숫자는 지천명이라 해서 하늘의 뜻을 아는 나이라 한다. 교회가 주기도문처럼 하늘 아버지의 뜻을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뤄가는 그런 교회가 되길 바란다.

△부임하면서부터 ‘하나님을 기쁘시게! 이웃을 행복하게’를 평생 표어로 삼았는데 지금도 그 표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우리교회와 우리 성도들이 위로는 하나님을 향해 열려있는 교회가 되길 바라고 아래로는 이웃을 향해 열려있는 성도와 교회가 되길 바라는 의미로 처음부터 사용하게 되었다. 12주년동안 이 표어를 가지고 달려오니 성도들의 입에서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이웃을 행복하게’란 말이 버릇처럼 나오게 되더라. 12년동안 한결같이 한 방향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것 같다.

△이은태 원로목사 때부터 품었던 비전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고 하던데?

▲이은태 원로목사가 제광교회의 틀을 만들어 놓았다. 그때부터 교회가 품어왔던 ‘10교 100선(10개 교회 개척, 100명 선교사 파송)’의 비전을 이어받아 복음을 전하는데 힘쓰는 선교지향적인 교회로 나아가고 있다. 이미 8개 교회를 개척했고 국내 뿐 아니라 우크라이나와 우간다, 태국 등 세계 여러 곳의 선교지와 기관들을 후원하고 있다.

제광원과 늘푸른대학을 통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 원로목사 때부터 ‘하나님을 기쁘시게! 이웃을 행복하게’를 실천하고 있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제광교회가 창립 50주년을 맞아서 준비하고 있는 비전과 계획들은?

▲미자립교회를 돕고 협력하는 일에 더 힘을 쏟고 이전에 했던 미자립교회 목회자 사모를 돕기 위한 ‘사모블레싱’을 올해 50주년을 맞아 다시 진행하려 한다.

교회의 미래가 될 3040세대를 믿음으로 세우기 위해 기존의 남녀선교회와 달리 3040세대만의 모임을 만들고 전담 교역자를 세워 실질적인 고민과 주제들을 가지고 양육과 생활, 신앙에 대한 고민들을 나눌 수 있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다.

제광원과 같은 부설기관으로 가칭‘ 제광어린이집’을 세워서 3040세대들이 기존의 어린이집과 다르게 아이들과 부모들이 행복해 할 수 있는 복음을 전하는 접촉점을 만들 수 있는 계획도 갖고 있다.

△제광교회의 앞으로 50년후는 어떤 교회가 되길 바라는지?

▲제광교회가 앞으로 새로운 프로그램과 이미지를 주는 교회가 아니라 교회됨의 모습을 보여주는 교회다운 교회가 되길 바란다. 유명한 교회이기 보다는 건강한 교회가, 큰 교회보다는 좋은 교회가, 다시 하나님을 기쁘시게 이웃을 행복하게 되는 교회가 되길 원한다.

평생 표어처럼 ‘하나님을 기쁘게, 이웃을 행복하게’하는 교회로서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는 교회가 되길 바라는 소망을 갖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