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검색
  • 0
닫기

코로나19 극복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

0

- +

제주CBS 창립 19주년 기념 ‘힘내라 대한민국’
2020년 6월 23일 저녁7시 30분 무관중 온라인 음악회

제주CBS 창립 19주년기념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지휘하는 금난새 지휘자

 


제주CBS(대표 심승현)가 창립 19주년을 맞아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 ‘힘내라 대한민국’을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 온라인으로 마련한다.

해마다 제주를 찾아 제주도민과 함께 해온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올해는 온라인 공연을 통해 몸과 마음이 지친 제주도민과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힘내라 대한민국’으로 개최한다.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힘내라 대한민국’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는 연평균 130회의 연주를 기록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로 성장한 뉴월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구유라시안 필하모닉)의 수석 연주자로 구성된 뉴월드챔버오케스트라와 함께 플루티스트 유재아씨, 바이올리니스트 김혜지씨, 하모니시스트 이윤석씨, 튜비스트 문지웅씨의 협연 무대로 펼쳐진다.

차이코프스키의 풍부한 악상을 보여주는<현을 위한="" 세레나데="" c장조="" 1악장="">과 영화음악의 거장 존 윌리엄스의 <영화음악 쉰들러="" 리스트="" 메인테마="">, 사라사테가 집시들의 공연에서 영감을 받아 작곡한 <찌고이네르바이젠 1번="" 작품="" 20="">, 실내악의 걸작인 드보르작의 <현악 4중주="" f장조="" 아메리칸="">등이 연주되며 금난새씨의 재미있는 해설로 관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세계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플루티스트 유재아씨가 연주하게 될 칼 필립 엠마뉴엘 바흐의<플룻 협주곡="" d단조="" 3악장="">은 빠르고 화려한 플롯의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하모니시스트 이윤석씨가 제임스 무디의 <불가리안 웨딩댄스="">를 통해 하모니카 연주의 진수를 전해 줄 것이다.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로 전회 전석 매진의 대기록을 세우며 한국인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지휘자가 된 금난새씨는 이번 공연에서도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해설로 “클래식은 쉽고도 즐겁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제주CBS 창립기념음악회로 제주를 찾는 금난새씨는 “제주를 찾을 때마다 새롭고, 매해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제주도민들의 열정에 감동을 받는다”며 도민들과의 재회를 반겼다.

또한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공연장에서 직접 대면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 선상에서라도 몸과 마음이 지친 제주도민은 물론 국민들에게 음악으로 위로와 격려를 보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무관중 음악회로 마련되며, 23일 저녁 7시 30분 제주CBS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한편, 이번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는 6월 27일(토) 낮 12시 5분부터 CBS 라디오 표준 FM(제주시 FM 93.3MHz, 서귀포 FM 90.9MHz)을 통해 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